해외주식 관심 종목 : 애플 [AAPL] , 유나이티드 헬스 그룹 [UNH]
안녕하세요 코젵입니다.
최근에 매수한 종목에 대해 소개하고 저의 투자를 복기하는 의미로 글을 남깁니다.
#애플
우리가 모두 잘 알고 있는 애플입니다. 전세계 시가총액 1위의 기업으로, 고급 전자제품, 소프트웨어, 서비스 등을 설계, 개발, 판매합니다.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으로 유명하며, 기술 업계와 소비자 시장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자체 브랜딩 파워가 어마어마 하며 그에 따른 충성 고객이 매우 많은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투자하는 기준은 이전에도 언급했지만 "우량한 기업" , "라이센스 사업" , "기술적인 조정" 의 관점에서 매우 적합합니다.
라이센스 사업은 아니지만 애플, 아이폰이라는 브랜딩의 가치는 가히 독점적인 라이센스와도 같다고 개인적으로 판단했습니다.
최근 타 기업들에 비해 AI 투자가 소홀 하다는 이유로 각광받지 못했고 엔비디아에게 시가총액 1위를 넘겨주는 일도 있었지만
한국 시간 1월 27일 미국장에서 벌어진 딥시크 ( Deepseek ) 발 AI 폭락 사태를 피해간 몇 안되는 IT 기업이기도 합니다.
저는 2025년을 미국 주식 상승의 해로 보고 있고 현재 진행된 하락을 기술적인 조정이라고 판단 했습니다.
그에 따라 저는 2025년 1월 21일 조정 장에서 221.21$ 에 매수 하였습니다.
저는 아이폰 SE 4의 출시에 대해 굉장히 기대하고 있기 때문에 이후 매도 시점은 SE4 출시 후 첫 실적 발표가 있을 2분기 이후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유나이티드 헬스 그룹
유나이티드 헬스 그룹이라는 미국의 보험회사입니다. 보험에는 다양한 분야가 있지만 아무래도 미국의 1위 보험회사라면 이 회사를
꼽을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 최고가 였던 630$를 찍고 큰 하락 폭을 겪었는데. 이 시점이 바로 회사의 CEO 중 한명이 총기 피습으로 사망한 사건이 있었던 시기 입니다. 왜 그럼 CEO의 사고가 이런 주가 하락을 만들었는가.. 는 아래 기사를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https://www.khan.co.kr/article/202412111554011
미 명문대 졸업생은 왜 보험사 CEO를 쐈나···SNS선 ‘영웅’ 응원도
미국 최대 민간 건강보험사 유나이티드헬스그룹의 보험 부문 대표 브라이언 톰슨 최고경영자(CEO) 살해 용의자로 체포된 루이지 만조니를 향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일부 지지 여론
www.khan.co.kr
유나이티드 헬스 그룹은 보험사이지만 보험금 지급에 대한 거절 사례가 굉장히 많은 듯합니다. 대부분의 서민들은 미국의 살인적인 의료비를 감당하기 위해 보험을 들지만 정작 정말 중요할 때 반려당한 보험금 지급은 정말 많은 사람들의 억장을 무너뜨렸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자본주의 사회에서 그들의 행동은 투자자들의 이득을 지켜주기 위한 최대한의 노력이였고... 보험금 지급을 줄이면서 높은 영업이익과 성장을 누려왔겠죠... 그 반감이 표출되었던 사건이고 시장은 회사의 신뢰가 무너진게 아닌가 의심한 듯합니다.
저 같은 작은 개미는 그저 좋은 매수 기회로써 회사를 사들이긴 했지만..
마음이 찜찜하긴하네요
2024년 12월 17일 484.21 $ 에 한번,
2024년 12월 19일 488.36 $ 까지 총 2번 구매 하였습니다.
약 600 $ 까지 올라올거라고 예상하고 있고 최고점은 넘지 못할 것 같다고 생각하고 매매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투자 권유하지 않고 그저 제 투자에 대한 복기라는 점을 다시금 언급합니다.)